Home Notice Q&A
캠페인 소개
바다사랑 캠페인
흡연에티켓 캠페인
연도별 주요활동
흡연에티켓 캠페인 > 캠페인소개 > 흡연에티켓 캠페인
한국 필립모리스㈜는 올바른 흡연 문화와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흡연에티켓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 캠페인은 현재 전국의 각 대학을 중심으로 일선 군부대와 공항, 국제여객선, 외항선 터미널, 전국 해변으로까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또한 쾌적하고 아름다운 해변에서 타인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기본적인 에티켓을 지키자는 취지로 바다사랑 캠페인의 연장선에서 해변 흡연에티켓 캠페인을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2007년, 인천국제공항의 흡연실에 설치한 전광판 포스터를 통해 올바른 흡연에티켓 메시지 전달을 시작으로, 담배꽁초 함부로 버리지 않기, 어린이 주위에서 흡연 삼가기, 흡연 시 주위 사람들 배려하기 등 흡연자와 비흡연자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국 대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흡연에티켓 광고공모전’을 매년 개최, 참신한 아이디어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광고공모전 최우수 작품 및 입상작을 스티커와 표지판, 광분해성 쓰레기봉투 등 ‘흡연에티켓 캠페인’의 다양한 표식물과 봉사활동 도구에 반영, 대중들이 ‘흡연에티켓’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비흡연자를 배려하는 성숙한 흡연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국에서 흡연에티켓 서포터즈와 바다사랑 캠페인 자원봉사원을 모집하여 대학 캠퍼스 화장실 흡연에티켓 스티커 부착, 해변에서 광분해성 쓰레기봉투 무상 배포 등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공동체 포럼’과 함께 군부대 및 외항선, 일반 기업에까지도 캠페인의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